IT서비스 품질 보장 활동, SLM(Service Level Management)이란?
- 효과적인 비즈니스 지원을 위해 서비스를 정량적으로 측정하고 실적을 평가하여 미흡한 부분을 개선함으로서 궁극적으로 서비스의 품질을 보장하는 활동
SLM(Service Level Management)의 구성요소
<SLM구성요소>
- SOW(Statement of work)- 서비스 협약서에 포함될 업무범위를 구체적으로 제시한 목록
- SLA(Service Level Agreement)- 서비스 수준에 대해 서비스 제공자와 고객 간 체결하는 협약서
- OLA(Operation Level Agreement)- 서비스 관리 조직과 서비스 운영 조직 간 서비스 수준에 대한 협약서
- SLR(Service Level Report)- 서비스 수준 관리에 대한 보고서
- SLM엔진- 서비스 수준을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 체계
- e-SCM(e-Business Service Capability Model)- IT 서비스 제공자의 서비스 제공 역량을 평가하고 개선방향을 제시하는 모델
- ISO20000- ITSM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한 국제 표준
- ITIL- IT서비스 제공을 위한 베스트 프랙티스를 제시하는 업계 표준 라이브러리
- CMMi- IT서비스의 성숙도 평가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성숙도 모형을 통합한 모형
다른 글 더 보기
IT서비스 협약서, SLA(Service Level Agreement)
IT서비스 역량 평가 모델, eSCM(eService Capability Model)
서비스 관리 국제 표준, ISO20000
이 포스트는 IT토픽의 주요 내용과 핵심 키워드를 간략히 설명하는 것이 목적으로, 디테일한 내용에 대해서는 깊이 다루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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