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서비스 역량 평가 모델, eSCM(eService Capability Model)이란?
- ITO(IT OutSourcing) 사업에 있어 서비스 제공자의 역량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품질 수준을 개발하여 IT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역량 평가 모델
eSCM(eService Capability Model)의 구성요소
<eSCM 구성도>
Process Area
- 조직관리
- 인력
- 기술
- 사업운영
- 지식관리
Practices
- 정책
- 절차
- 지침
Capability Levels
- 1단계 최초
- 2단계 고객 요구사항 이행
- 3단계 측정을 통한 관리
- 4단계 혁신을 통한 발전
- 5단계 우수성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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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포스트는 IT토픽의 주요 내용과 핵심 키워드를 간략히 설명하는 것이 목적으로, 디테일한 내용에 대해서는 깊이 다루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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