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서비스 역량 평가 모델, eSCM(eService Capability Model)이란?

- ITO(IT OutSourcing) 사업에 있어 서비스 제공자의 역량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품질 수준을 개발하여 IT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역량 평가 모델

 

eSCM(eService Capability Model)의 구성요소


<eSCM 구성도>

Process Area

  • 조직관리
  • 인력
  • 기술
  • 사업운영
  • 지식관리

Practices

  • 정책
  • 절차
  • 지침

Capability Levels

  • 1단계 최초
  • 2단계 고객 요구사항 이행
  • 3단계 측정을 통한 관리
  • 4단계 혁신을 통한 발전
  • 5단계 우수성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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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포스트는 IT토픽의 주요 내용과 핵심 키워드를 간략히 설명하는 것이 목적으로, 디테일한 내용에 대해서는 깊이 다루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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