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Chess Games

 

My Chess Games #1

2019.09.12

클래시컬 게임 finewink(1500?) vs Fenv1(1330)

리체스 게임 히스토리 상 첫번째 클래시컬 게임입니다.

제가 백으로 플레이했습니다.

이전까지는 주로 컴퓨터와 게임을 했었는데요. 이 시점에는 실수로 왕창 무너지는 것도 조금씩 줄어들 때여서 사람과 두는 체스를 시작했지요.

상대는 시실리안 디펜스로 시작했고, 당시 저는 당연히 대응 방법을 몰라서 폰 하나 잃고 시작했습니다.

  • 2.Nf3 가 당연히 좋은 수였는데 2.d4 를 두면서 처음부터 망했네요 ㅎㅎ
  • 6.Bg5 는 폰한테 쫒겨나기도 하고 비숍전개하면서 막을 수 있어서 안좋은 수인데 이상하게 저같은 초보들은 저 자리를 가고 싶죠..
  • 12.Qxg4 초보가 가장 많이 하는 실수. 공짜로 퀸 갖다 바치기 ㅠㅠ 그래도 상대가 비숍 쫒아내느라 킹 사이드 폰을 많이 올렸고, 퀸 사이드는 전개가 거의 안되었으니 할만하다고 생각했나 봅니다. 어차피 상대도 초보니까..
  • 20.Nxe4 비숍을 잡으면서 나이트 포크를 노렸고, 상대가 보기 좋게 걸려들면서 퀸도 잡으면서 다시 할만한 게임이 되었죠.

그러나 이후에 말도 안되는 전개로 피스다운이 되고 그대로 엔드게임에서 지고 말았습니당.

 

예전 게임 다시 보니 재밌네요 ㅎㅎ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